본문 바로가기
테크 스타트업&기업 리뷰

명품 렌탈부터 패션 큐레이팅까지 <패션 스타트업> 5개사

by 찌릿찌릿 너굴맨 2023. 3. 20.
728x90
반응형

트렌드에 최전선에 있는 패션업계. 이러한 패션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패션 스타트업 5개사를 소개해드립니다. 명품 렌탈 서비스 '렌트 더 런웨이'부터 진품과 짝퉁을 가려내는 '더 리얼리얼'까지 다양한 패션 스타트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1. 렌트 더 런웨이 Rent the Runway 

사용자가 디자이너 의류 및 액세서리를 소매가의 일부로 렌탈할 수 있는 패션 렌탈 서비스

Rent the Runway 홈페이지


렌트 더 런웨이(Rent the Runway)는 2009년에 설립된 기술 기반 패션 렌탈 서비스입니다. 이 기업은 고급 패션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대중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렌트 더 런웨이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디자이너 드레스, 의류, 액세서리, 심지어 일부 가정용품까지 소매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렌트 더 런웨이에는 Oscar de la Renta, Diane von Furstenberg, Proenza Schouler 등 700개가 넘는 브랜드의 방대한 디자이너 아이템 컬렉션이 있습니다.

렌트 더 런웨이는 4일, 8일 및 월간 구독을 포함한 다양한 렌탈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결혼식, 파티와 같은 특별한 행사를 위한 물품도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렌트 더 런웨이는 자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크기, 스타일 선호도 및 이벤트 유형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무료 반품 및 드라이클리닝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렌트 더 런웨이는 렌탈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의류 품목과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자체 의류 및 액세서리 라인인 RTR을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 중 하나로 인정받았으며 기술 및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 Bain Capital Ventures 및 T. Rowe Price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약 5억 2천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나스닥에도 주식(RENT)이 상장되어있습니다.

 

2. 스티치 픽스 Stitch Fix

데이터와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선호도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의류 선택을 큐레이팅하는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

스티치 픽스 홈페이지

스티치 픽스(Stitch Fix)는 데이터와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패션 추천을 제공하는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입니다.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션 구독 서비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객이 스티치 픽스에 가입하면 크기, 체형, 개인 스타일 선호도 및 예산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스타일 프로필을 완성합니다. 그런 다음 스티치 픽스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보낼 의류 또는 액세서리 5개 항목을 선택하는 개인 스타일리스트를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은 집에서 편안하게 제품을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은 선택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반품할 수 있습니다.

스티치 픽스는 데이터 과학과 인간 큐레이션의 조합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스타일링 제안 옵션을 제공합니다. 스티치 픽스의 알고리즘은 고객의 구매 내역, 스타일 선호도 및 피드백을 고려하여 각 고객에 대한 개인화된 스타일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또한 고객 피드백을 검토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고객의 프로필을 조정하는 스타일리스트 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타일링 서비스 외에도 고객이 구독을 하지 않고도 의류 및 액세서리의 개별 품목을 구매할 수 있는 직접 구매 옵션도 출시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플러스 사이즈 의류, 남성 의류 및 아동복을 포함하도록 제품 제공을 확장했습니다.

스티치 픽스는 Benchmark, Baseline Ventures 및 Lightspeed Venture Partners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7,940만 달러 이상의 자금 조달에 성공하였으며 나스닥 상장에도 상장하였습니다.(SFIX)

 

3. 더 리얼리얼 The RealReal

명품 패션 및 액세서리 온라인 위탁 매장 겸 전문가 인증을 통한 각 항목의 진품 여부 확인 서비스 제공

더리얼리얼 홈페이지

더 리얼리얼(The RealReal)은 정품 중고 디자이너 의류, 액세서리 및 가정용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 명품 위탁 매장입니다. 이 회사는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더 리얼리얼은 샤넬(Chanel), 루이뷔통(Louis Vuitton), 구찌(Gucci)를 비롯한 13,000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엄선된 고급 패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더 리얼리얼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은 전문가 팀에 의해 진위 여부가 확인된 인증 품목들입니다. 또한 더 리얼리얼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에 대해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리얼리얼은 위탁 서비스 외에도 고객이 엄선된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직접 구매 옵션, 회사가 고객에게 팀을 파견하는 화이트 글러브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위탁할 물품은 집으로 직접 가져갑니다.

더 리얼리얼은 포브스, 패스트 컴퍼니 및 비즈니스 인사이더와 같은 미디어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패션에 대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모든 선적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상쇄하는 프로그램과 패션의 순환 경제를 촉진하기 위한 Ellen MacArthur 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포함하여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여러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PWP Growth Equity, Great Hill Partners 및 Canaan Partners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3억 56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4. 파페치 Farfetch

전 세계의 독립 부티크 및 디자이너와 연결하는 고급 패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파페치 홈페이지

파페치(Farfetch)는 구찌(Gucci), 프라다(Prada), 생로랑(Saint Laurent)을 포함한 3,500개 이상의 럭셔리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및 독립 부티크에서 엄선된 의류, 신발, 가방 및 액세서리를 제공합니다. 파페치는 고객이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독특하고 독점적인 패션 아이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파페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은 검색 및 구매 내역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파페치는 또한 고객에게 스타일링 조언과 추천을 제공할 수 있는 퍼스널 쇼퍼 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파페치는 마켓플레이스 외에도 자체 디자인한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이 포함된 자체 브랜드 컬렉션도 출시했습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운동화 및 스트리트웨어 시장인 Stadium Goods와 Off-White 및 Palm Angels와 같은 여러 고급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를 소유한 New Guards Group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전략적 인수를 수행했습니다.

파페치는 Forbes, Fast Company 및 Business Insider와 같은 간행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패션 기술 사용으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Tencent Holdings, Dragoneer Investment Group 및 Temasek Holdings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16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투자받은 바 있으며, 나스닥에 FTCH라는 코드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파페치는 한국어 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파페치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farfetch.com/kr/

 

오늘을 여는 세상의 모든 패션 - 파페치

첫 주문 시 10% 할인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특별한 프로모션부터 맞춤형 신상품과 재입고 알림까지 모두 받아보세요. 구독 시, 파페치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동의하시게 됩니다. 이용을 원치

www.farfetch.com

 

5. 리스트 Lyst

다양한 브랜드와 소매업체의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패션 마켓플레이스

리스트 모바일 앱

리스트 (Lyst)는 다양한 패션 소매업체의 제품을 단일 웹사이트로 통합하여 사용자가 여러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쇼핑할 수 있는 패션 전자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이 회사는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리스트의 플랫폼은 Gucci 및 Prada와 같은 고급 브랜드는 물론 Zara 및 ASOS와 같은 보다 저렴한 브랜드를 포함하여 12,000개 이상의 디자이너 및 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카테고리, 브랜드 또는 트렌드별로 제품을 찾아보고 위시리스트에 항목을 저장하거나 개별 패션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외에도 리스트는 사용자의 검색 기록 및 쇼핑 선호도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제품 추천을 해주는 모바일 앱도 제공합니다. 또한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좋아하는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새 제품이 추가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스트는 Lightspeed Venture Partners, Cowboy Ventures 및 Slow Ventures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1억 4천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하였으며 Bloomingdale's, Saks Fifth Avenue 및 Net-a-Porter를 비롯한 여러 주요 패션 소매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