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랑 놀기

궁 리메이크 가상 캐스팅을 chatGPT가 한다면?

by 찌릿찌릿 너굴맨 2023. 2. 28.
728x90
반응형

드라마 궁 리메이크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2023년 하반기 제작에 돌입하여 내년인 2024년 방송을 몰표로 하고 있다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챗GPT를 이용해서 드라마 궁 리메이크 가상 캐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국내 배우뿐만이 아니라 할리우드 배우와 일본 배우 가상 캐스팅도 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1. chatGPT는 드라마 궁을 잘 알고 있을까?

 캐스팅에 앞서 일단 chatGPT가 한국 드라마 궁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지부터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 드라마 주인공을 캐스팅해달라고 해봤자 소용이 없을 테니까요

챗GPT가 알고 있는 궁의 줄거리
챗GPT가 알고 있는 궁의 줄거리

 궁에 대한 방영정보는 잘 알고 있지만 줄거리는 크게 잘못 알고 있네요....;;

대한제국 황실이 배경이니 조선시대 후기가 배경이라고 착각할 수는 있지만, 등장인물이 궁녀 청하라니? 채경이는 어디 갔나요?

chatGPT에게 드라마 궁 나무위키 문서를 주고 공부를 시켰는데요 고집을 꺽지 않네요. chatGPT 청하 못 잃어...

 

문서를 주었는데도 파악을 제대로 못하니 이번엔 대놓고 줄거리를 알려주었습니다. 

참고로 줄거리는 나무위키 무선의 줄거리 부분을 복붙 하였습니다.

 

chatGPT에게 줄거리 인식 시키기

 

와.. 대놓고 알려줘도 청하를 놓지를 않네요. 슈룹의 청하와 헛갈리는 걸까요? 

그래도 줄거리를 수정해달라고 하니 다행히 그건 받아들이네요. 휴.. 생각보다 시작이 힘들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등장인물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드라마 궁 배역 확인 작업

다행히 주요 등장인물인 신채경, 이신, 이율, 민효린에 대해서는 잘 파악하고 있네요.

이제 가상 캐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2. 궁 리메이크 가상캐스팅

 자! 이제 본격적으로 캐스팅을 해봅시다. 국내 배우만 하면 심심하니, 할리우드 배우와 일본 배우들의 캐스팅도 같이 부탁해 보았습니다.

 

(1) 국내 배우 

chatGPT의 드라마 궁 국내배우 가상캐스팅 1차

 

지난번 chatGPT와 시 짓기를 했을 때도 시 내용의 여주인공으로 레드벨벳의 조이님을 추천했었는데요. chatGPT의 조이님에 대한 선호도가 상당이 높은가 봅니다.

하지만 신채경 이미지에도 몹시 잘 어울려서 저도 아주 맘에 드네요!

이신 역할의 이준기, 이율 역할에 박보검은 상상만 해도 너무 좋네요. 하지만 두 분을 다 캐스팅하려면 출연료가 꽤나 깨질 것 같습니다. 제발 제작비가 넉넉해서 이 두분을 캐스팅했으면 좋겠네요.

배우 곽소현 님은 검색결과.... chatGPT가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인 것으로...

 

chatGPT의 드라마 궁 가상캐스팅 - 한국 배우
chatGPT의 드라마 궁 가상캐스팅 - 한국 배우

 

이 캐스팅도 너무 맘에 들지만 민효린 배우도 다시 추천받을 겸 다른 배우들은 또 누가 좋을지 추천을 다시 받아봤습니다.

chatGPT의 드라마 궁 국내배우 가상캐스팅 2차

 

 

다른 역할은 다 그렇다고 치는데....

이율역할에 송강호??????????????, 이정재, 김래원, 하정우 배우라니...

물론 매우 좋아하는 배우들이지만.. 너무 나이가 많은 것 아닌가요.... 송강호 이율이라니............. 황제 역할과 착각한 것 아닐까요.

나이를 낮춰 다시 추천해 달라니 이번엔 윤시윤, 박보검, 차은우로 나이대가 낮아졌습니다. 박보검 님은 중복이긴 하지만요.

얼굴천재 차은우 이율 정말 찰떡이네요. 누굴 캐스팅하면 좋을지 너무 고민됩니다.

 

(2) 할리우드 배우

chatGPT의 드라마 궁 헐리우드 배우 가상 캐스팅

헐리우드 배우 처음 추천받았을 땐 확실히 아시아계 배우들 위주로 캐스팅을 해주네요.

배우의 이미지보다는 대한제국 확실이라는 배경에 초첨을 맞추어 캐스팅을 해준 것 같습니다.

나이대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 같네요. 크레이지 아시안의 콘스탄스 우, 이터널스의 젬마 찬 배우는 너무 매력적이시지만 고등학생 역할을 하기엔 나이가 좀.. ㅠㅠ

게다가 서치에서 아버지 역할로 열연한 존조 배우가 이율이라니;;

아무리 그래도 민효린 역할에 아콰피나에 산드라오라니...

chatGPT의 드라마 궁 가상캐스팅 - 헐리우드 배우
chatGPT의 드라마 궁 가상캐스팅 - 헐리우드 배우

그래서 다시 추천을 받았더니 훨씬 나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나이대는 여전히 높지만 이번엔 캐릭터를 좀 더 고려해서 캐스팅한 것 같네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그웬 역할을 완벽히 소화했는 엠마 왓슨 배우가 신채경 역할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서 엄친아 역할을 한 헨리 골딩이 이신, 보헤미안 랩소디의 라미 말렉이 이율. 그런데 민효린에 박신혜 배우는 어울리긴 하지만.. 할리우드 배우는 아니잖아요??!!

 

(3) 일본 배우

chatGPT의 드라마 궁 일본 배우 가상 캐스팅

이번엔 일본배우 캐스팅입니다. 작년에 재밌게 본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의 아리무라 카스미 배우가 신채경 역할에 챗GPT의 픽을 받으셨네요. 이신 역할의 마츠모토 준은 예전에 <꽃보다 남자> 이미지 때문인지 이신 역할에 매우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요시타카 유타 배우는 찾아보니 안 나오는데 또 chatGPT가 만들어낸 걸 까요...;; 아오이 유는 배우 아오이 유우로 추측됩니다. 

그런데 전반적으로 필모는 다 chatGPT가 지어낸 것 같네요. <검블유>에 출연한 마츠모토 준과 <극한직업>에 나온 아오이 유우라니..

chatGPT의 드라마 궁 가상캐스팅 - 일본 배우
chatGPT의 드라마 궁 가상캐스팅 - 일본 배우

3. 마무리

이번 포스트에서는 chatGPT에게 드라마 궁 줄거리를 인식시키고 각 역할에 맞는 가상 캐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예상치 못한 캐스팅이지만 꽤나 잘 어울리는 캐스팅이라 흥미로웠습니다.

다만, 할리우드 배우 캐스팅을 요청했을 때 처음에 캐릭터와 상관없이 아시안 배우들을 일단 가져다 붙이는 모습은 좀 씁쓸하네요.

그리고 chatGPT의 없는 말 지어내기는 항상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