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랑 놀기

서진이네 바깔라르로 chatGPT와 같이 여행 계획을 짜보았다

by 찌릿찌릿 너굴맨 2023. 3. 1.
728x90
반응형

BTS 뷔님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서진이네. 촬영지는 멕시코의 바칼라르(바깔라르)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chatGPT와 바칼라르 여행 계획을 짜보았습니다. 여행 시기, 일정표, 식당, 호텔까지 모두 물어봤는데요. 챗GPT가 여행사 역할을 잘해줄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바칼라르에서 촬영한 서지니네

1. 배경 정보 확인하기

chatGPT는 2021년까지의 정보를 학습했기 때문에 2023년에 방영되고 있는 서진이네에 관한 정보를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여행 계획을 짜기 전에 서진이네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서진이네에 관한 정보가 없는 챗GPT
서진이네에 관한 정보가 없는 챗GPT

 
아...살림남이라뇨...차라리 모르면 모른다고 하던가 또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네요. 아무래도 최신 예능이라 정보가 부족한가 봅니다. 바칼라르라고 알려주지 않고 바로 서진이네 촬영지 여행 계획을 짜달라고 했다가는 큰일 날 뻔했습니다.
서진이네에서 바칼라르라는 목적지를 유도하는 것은 포기하고, 바로 바칼라르 여행 계획을 짜달라고 해봅시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바칼라르는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죠.
 

바칼라르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는 챗GPT
바칼라르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는 챗GPT

다행히 바칼라르에 대해서는 제대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묻지도 않았는데 관광명소까지 알려주네요. 덕분에 한 단계 건너뛰었습니다.
 

2. 항공편 예약하기

그렇다면 바칼라르에 언제 여행을 가면 좋은지 물어보고 항공편 예약에 필요한 정보까지 얻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깔라르 항공편 예약까지는 어려운 chatGPT
바깔라르 항공편 예약까지는 어려운 chatGPT

여행 가기 좋은 시기는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었네요. 만족스러운 답변입니다. 하지만 항공편 예약까지는 아무래도 어렵군요.
 

3. 바칼라르 여행 일정표 만들기

이번엔 바칼라르 여행 일정을 짜달라고 해봅시다.
 

chatGPT가 작성한 바칼라르 여행일정
chatGPT가 작성한 바칼라르 여행일정

 
훌륭한 일정이네요! 이걸 이제 좀 더 보기 좋게 표 형식으로 바꾸어봅시다.

표형식으로 바꾼 모습
표형식으로 바꾼 모습

 
한 번에 원하는 형태는 나오지 않았지만, 원하는 표 형식을 설명하고 수정해 달라고 하면 찰떡같이 알아듣는 모습입
니다.
이대로 프린트해 가도 좋을 정도네요. 이번 테스트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파트입니다!
 

4. 맛집 추천 받기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맛있는 식당과 안락한 숙소죠.
chatGPT에게 맛집과 숙소를 추천해 달라고 해보았습니다.
맛집을 그냥 추천해 달라고 하면 그냥 아무 곳이나 지어내서 나열할 것 같아 구글 맵을 기준으로 추천해 달라고 해보았습니다.

chatGPT 바칼라르 맛집1

여러 맛집을 추천해 주고 구글 별점에 링크까지 추천해 주었네요! 기대 이상입니다.

chatGPT 바칼라르 맛집2

하지만.. chatGPT가 걸어준 링크는... 작동하지 않았고, 추천한 레스토랑은 바칼라르에서 차로 47시간..
추천해 준 레스토랑 전부가 비슷한 상황입니다. 가까운 곳으로 추천해 달라고 다시 요청해 보았습니다.

chatGPT 바칼라르 맛집3
chatGPT 바칼라르 맛집4

음.. 식당까지 차로 걸리는 시간 47시간에서 17시간으로 줄었으니 제법 가까워지긴 했는데... 이걸 바칼라르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ㅠㅠ 다른 식당들도 사정은 다르지 않습니다. 엉뚱한 장소이거나 아예 없는 곳이죠.
 
마지막 희망! 영어로 명령해 봅시다.
 

chatGPT 바칼라르 맛집5

 

chatGPT 바칼라르 맛집6

드디어!!!! 바칼라르에 있는!! 실존하는!! 레스토랑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없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나머지 네 군데는 너무 멀거나 없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래도 한 군데라도 건저 다행이네요.
 

5. 숙소 추천받기

그렇다면 호텔도 추천받아봅시다. 맛집 검색의 트라우마 때문에 불안한데요. 그래도 숙소 추천을 받고 체크를 해봅시다.

chatGPT 바칼라르 숙소

 
호텔과 에어비앤비 두 가지 타입으로 추천을 받았습니다.
일단 리스트는 그럴듯한데요. 구글 맵에서 더블체크를 한 결과...

chatGPT 바칼라르 숙소 확인

Casa Bakal과 Hotel Casa corazón Bacalar은 바칼라르에 있는 숙소로 확인이 되었고, 나머지 세 군데는 거짓말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래도 맛집보다는 낫네요.
하지만, 에어비앤비의 링크는 모두 없는 링크로 확인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맛집과 숙소는 직접 알아보는 것이 좋겠네요.
 

6. 마무리

이번 포스트에서는 챗GPT로 여행일정을 짜보았습니다.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여행지여서 여행지에 대한 기본 적인 여행정보를 얻기에는 매우 유용했습니다.
일정표도 알차게 짜주도 표로 깔끔하기 정리해 주는 기능은 다른 여행을 할 때도 써먹을만하네요.
하지만 맛집과 숙소는 없는 곳을 많이 지어내는 편이니 직접 예약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