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헤드셋 '리얼리티 프로' 공개가 6월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와 관련한 VR(Virtrual Reality, 가상현실) 기술주의 인기도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오르기 전에 미리 사두면 좋을 VR 관련 기술주 5가지 (미국)를 추천해 드립니다.
혹시 MR 헤드셋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린 이전 포스트를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애플이 올 하반기 출시한다는 MR 헤드셋, 근데 MR(혼합현실, Mixed Reality)이 뭐야?
1.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NASDAQ: MSFT )
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비즈니스 생태계의 주요 기업이며 VR 경쟁에서 상당한 지분을 자랑합니다. VR 영역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은 2010년 마소의 대표 게임 콘솔 Xbox용으로 출시된 동작 감지 장치인 키넥트(Kinect)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키넥트는 회사의 혼합 현실(Mixed Reality, MR) 헤드셋인 홀로렌즈(HoloLens)를 출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마소 소식통에 따르면 작년 출시 이후 300,000개의 홀로렌즈가 판매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VR과 결합하려고 합니다. 최근 메타(Meta, 구 페이스북) 협력하여 Teams, Windows 및 Office에 메타의 Quest VR 헤드셋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강점을 살려 VR 및 메타버스 분야에서의 서로의 목표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매터포트 Matterport (NASDAQ: MTTR )
매터포트(Matterport)는 3D 스캔 및 가상현실(VR) 기술을 사용하여 부동산, 호텔, 건설, 인테리어 디자인, 미술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매터포트의 VR 사업은 부동산 시장에서 가상 투어(Virtual Tour)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부동산 중개인이 매터포트 카메라를 사용하여 집이나 아파트 등의 부동산을 스캔하면, 이를 3D 가상 현실 공간으로 만들어서 인터넷상에서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실제 방문하지 않아도 집의 내부를 360도로 둘러볼 수 있고, 공간의 크기와 레이아웃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터포트는 2020년에 더 높은 시각적 품질, 이동성, 특정 투어에 포함된 공간의 360도 뷰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VR 모드를 플랫폼에 추가했습니다. 또한 이벤트 기획 회사인 올시티드 (Allseated)와 같은 회사와의 파트너십으로 매출성장 속도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매터포트의 영업 실적은 최근 분기에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기록적인 수익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매터포트의 구독 서비스 수익은 기록적이라고 평가했던 구독자 657,000명보다 3분기에 21%나 증가했습니다.
3. 유니티 소프트웨어 Unity Software (NYSE: U )
유니티 소프트웨어(Unity Software)는 인터랙티브 3D 경험 개발에 선구자이자, 이제 Unity 엔진은 게임 산업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능력은 이제 VR 세계로 확장되어 개발자에게 몰입형 프로젝트와 게임에 필요한 툴을 제공합니다. 유니티를 통해 VR 개발자는 강력한 기술 기능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니티가 VR 개발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옵션 중 하나인 것은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유니티의 에셋 스토어는 경험이 풍부한 VR 전문가와 초보자를 위해 VR 개발에 전례 없는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유니티는 기성 자산을 확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개발자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유니티 이벤트를 지원함으로써 VR 세계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 라이브러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전에 경험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사람들이 훨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4. 메타 Meta (NASDAQ: META )
최근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메타 (Meta)는 항상 모든 VR 주식의 매수 목록에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작년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가격이 50% 이상 하락했지만 메타버스 및 신흥 커넥티비티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헤드셋,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자랑하며 VR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투자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메타는 VR 및 AR 투자의 본거지인 Reality Labs 부문에서 무려 137억 달러의 엄청난 손실을 입었습니다. 메타버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계속 많은 돈을 계속해서 많은 돈을 쏟아부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타는 퀘스트(Quest) 장비 판매호조와 소프트웨어 판매로 입증된 VR에 부은 노력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20년 출시 이후 퀘스트 2 헤드셋은 1,500만 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더욱이 메타는 지난해 말 커넥트 컨퍼런스에서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서 2019년 출시 이후 15억 달러의 콘텐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5. 퀄컴 Qualcomm (NASDAQ: QCOM )
Qualcomm(나스닥: QCOM)은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혁신적인 기업입니다. 퀄컴의 대표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품군은 필수 5G 기능에서 이전 세대의 이동 통신 표준에 이르기까지 세계가 무선 기술과 인터랙트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퀄컴은 10년 이상 혼합 현실(Mixed Reality, MR)을 위한 칩셋과 플랫폼을 개발해 왔습니다. 2012년에 최초의 AR 플랫폼 중 하나인 Vuforia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VR 솔루션과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와 같은 인기 있는 VR 헤드셋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퀄컴은 2018년에 최초의 혼합 현실 플랫폼 스냅드래곤(Snapdragon) XR1을 개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VR 헤드셋의 비용을 줄이고 몰입형 경험을 위한 강력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듬해 향상된 기능을 갖춘 XR2 플랫폼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5G, VR, AR 및 AI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5G 지원 버전의 XR2를 출시했습니다. 혼합 현실에 대한 노력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퀄컴은 작년 1억 달러 규모의 스냅드래곤 메타버스 펀드(Snapdragon Metaverse Fund)를 조성했습니다.
더불어서...
VR과 관련한 나스닥 상장 회사들이 아닌 아직 상장되지 않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주목할만한 VR 기술 스타트업 5개사를 소개한 이전 포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애플 MR 헤드셋 관련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기술 스타트업 5개사(비상장)
'기술주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FY2024 4분기 실적과 전망 (0) | 2024.07.31 |
---|---|
올림픽 테마주 투자 가이드: 나스닥 상장 기업 추천 (컴캐스트, 트레이드 데스크 등) (1) | 2024.07.26 |
[미국주식] 떡상이 기대되는 핀테크 기술주 메르카도 리브레 (MercadoLibre) (0) | 2023.03.18 |
[미국주식] 지금 사야 할 양자컴퓨터 기술주 3가지 (0) | 2023.03.15 |
[미국주식] 인공지능 (AI) 분야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 (0) | 2023.03.09 |
댓글